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iPhone 사용자들, iOS 17에서 전화 끊기 버튼 위치가 바뀐다

by 드린 2023. 8. 9.

목차

    반응형

    iPhone 사용자들은 다음 달부터 손가락의 습관을 바꿔야 할 것입니다. Apple은 iPhone의 소프트웨어에 작지만 중요한 변화를 줄 예정입니다: 큰 빨간색 ‘전화 끊기’ 버튼이 이동합니다. iPhone의 전화 앱은 iOS 17에서 업데이트되며, 전화 끊기 버튼을 화면의 오른쪽 하단으로 옮기고, 다른 기능들과 함께 배치합니다. 현재 전화 끊기 버튼은 전화 앱의 화면 하단 중앙에 따로 위치하고 있으며, 음소거, 키패드, 통화 추가 등의 버튼들은 그 위에 있습니다.

    새로운 전화 화면은 이미 개발자들을 위한 베타 버전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iOS 사용자들 사이에서 강한 반응을 일으켰습니다: "iOS 17은 FaceTime 버튼이 전화 끊기 버튼이 있던 곳에 있다,"라고 한 사용자가 트윗했습니다. “손가락의 습관은 저주받았다.” 이 변화는 전화 앱의 디자인을 통일하고, 모든 기능들을 한 곳에 모으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Apple은 이 변화에 대한 코멘트를 거절했습니다.

     

    iOS 17에서 바뀌는 전화 앱의 다른 기능들

    Apple은 iOS 17에서 전화 앱뿐만 아니라 다른 앱들도 많은 업데이트를 줄 예정입니다. 전화 앱에서는 사용자들이 연락처 '포스터’를 디자인할 수 있게 됩니다. 연락처 '포스터’란 자신이 전화를 거나 받을 때 나타나는 커스텀 이미지를 말합니다. 또한, 새로운 기능인 Live Voicemail은 전화를 건 사람의 메시지를 실시간으로 변환하여 보여줍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전화를 받을지 무시할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NameDrop이라는 새로운 기능은 두 개의 iPhone을 가까이 대면 자신의 연락처 정보를 공유할 수 있게 해줍니다. 더불어, FaceTime에서는 상대방이 통화할 수 없는 경우 비디오 메시지를 남길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됩니다.

     

    iOS 17에서 바뀌는 다른 앱들의 기능들

    iOS 17에서는 전화 앱 외에도 다른 앱들도 많은 변화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자동 수정 기능이 더 정확해지고, iMessage에서 음성 인식 기능이 개선되고, Siri가 더 반응적으로 되고, 사진 앱에서 사진을 검색하거나 편집하거나 공유하기가 쉬워집니다. 또한, iOS 17에서는 새로운 위젯과 배경 화면과 아이콘과 폰트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iOS 17 업데이트 방법

    Apple은 보통 매년 9월에 새로운 iPhone 이벤트를 열고, 그 후에 최신 모바일 운영체제를 출시합니다. iOS 17도 9월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iOS 17은 iPhone 6s 이상의 모든 모델에 적용됩니다. iOS 17을 업데이트하려면 다음과 같은 방법을 따르면 됩니다.

    1. iPhone의 설정 앱을 엽니다.
    2. 일반 메뉴를 선택합니다.
    3.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메뉴를 선택합니다.
    4. 업데이트가 가능하면 다운로드하고 설치합니다.

     

    결론

    iPhone 사용자들은 iOS 17에서 전화 끊기 버튼의 위치가 바뀐다는 것을 인지하고, 적응해야 할 것입니다. 이 변화는 전화 앱의 디자인을 통일하고, 모든 기능들을 한 곳에 모으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iOS 17에서는 전화 앱 외에도 다른 앱들도 많은 업데이트를 받습니다. iOS 17은 9월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며, iPhone 6s 이상의 모든 모델에 적용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