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Gmail 앱에서 이메일 번역하기, 어떻게 할까?

by 드린 2023. 8. 9.

목차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Gmail 앱에서 이메일을 번역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Google은 최근 Gmail for Android and iOS에 번역 기능을 추가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기능은 웹 클라이언트에서 이미 제공하고 있던 것으로, 이메일의 내용이 사용자의 설정 언어와 다른 경우에 번역할 수 있는 배너를 보여줍니다. 배너를 누르면 번역된 내용이 표시되고, 원본으로 다시 보거나 특정 언어에 대해 자동 번역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Gmail 앱에서 번역하는 방법

    Gmail 앱에서 번역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이메일을 열면 내용 위에 'Translate to’라는 배너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원하는 언어를 선택하면 바로 번역된 내용이 보입니다. 만약 배너가 나타나지 않는다면, 오른쪽 하단의 세 점 메뉴를 눌러서 'Translate message’를 선택하면 됩니다.

    번역된 내용을 보고 나면, ‘Show original’ 버튼을 눌러서 원본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또한 ‘Automatically translate’ 버튼을 눌러서 특정 언어에 대해 항상 번역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 옵션을 해제하고 싶다면, 세 점 메뉴에서 'Don’t translate [language] again’을 선택하면 됩니다.

     

    Gmail 앱에서 번역하는 장점

    Gmail 앱에서 번역하는 장점은 몇 가지 있습니다. 첫째, 다양한 언어로 작성된 이메일을 쉽게 이해하고 응답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외국인 친구나 고객, 협력사 등과 소통할 때 번역 기능을 활용하면 언어 장벽을 줄일 수 있습니다. 둘째, 웹 클라이언트에서만 가능했던 번역 기능을 모바일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이메일을 번역하려면 컴퓨터로 접속하거나, 스크린샷을 찍어서 Google Lens나 Translate 앱에 넣어야 했는데, 이제는 Gmail 앱에서 바로 번역할 수 있습니다. 셋째, 자동 번역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자주 받는 언어에 대해 자동으로 번역하도록 설정하면, 매번 번역 버튼을 누를 필요가 없습니다. 또한, 번역하지 않고 싶은 언어에 대해서는 번역 기능을 끌 수 있습니다.

     

    Gmail 앱에서 번역하는 한계

    Gmail 앱에서 번역하는 한계도 있습니다. 첫째, 번역의 정확도가 완벽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Google의 번역 기술은 매우 발전했지만, 여전히 오류나 미묘한 의미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중요한 내용이나 정확한 표현이 필요한 경우에는 원본과 비교하거나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둘째, 일부 언어는 지원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Google은 100여 개의 언어를 지원한다고 하지만, 모든 언어가 Gmail 앱에서 번역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아랍어나 히브리어와 같은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쓰는 언어는 현재 Gmail 앱에서 번역할 수 없습니다. 셋째, 번역 기능을 끄고 싶은 경우에는 설정에서 변경해야 합니다. Gmail 앱에서는 전체적으로 번역 기능을 켜고 끄는 옵션이 없습니다. 따라서 특정 언어에 대해 번역 기능을 끄고 싶다면, 매번 세 점 메뉴에서 'Don’t translate [language] again’을 선택해야 합니다.

     

    결론

    Gmail 앱에서 이메일을 번역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기능은 다양한 언어로 작성된 이메일을 쉽게 이해하고 응답할 수 있게 해주며, 웹 클라이언트에서만 가능했던 번역 기능을 모바일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또한 자동 번역 옵션을 설정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하지만 이 기능에도 한계가 있으므로, 정확한 의미 전달이 필요한 경우에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Gmail 앱에서 번역 기능을 활용하여 다양한 언어로 소통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도 Gmail 앱에서 번역 기능을 사용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