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Netflix, TV 게임을 위한 가상 게임 컨트롤러 앱 출시

by 드린 2023. 8. 9.

목차

    반응형

    Netflix는 자신의 구독자들이 TV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가상 게임 컨트롤러 앱을 조용히 출시했습니다. 이 앱은 단순히 “Netflix Game Controller”라고 불리며, App Store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앱의 설명에 따르면, 이 앱은 TV와 페어링하여 Netflix 게임을 휴대폰이나 모바일 기기로 플레이할 수 있게 해줍니다. 그러나 아직은 호환되는 게임이 없습니다.

     

    Netflix는 2021년부터 자신의 구독자들에게 게임을 제공하기 시작했습니다.

    현재 50여 개의 타이틀이 있으며, 추가 비용이나 인앱 결제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Netflix의 게임 중에는 Tomb Raider, Stranger Things, Bloons TD 6, World of Goo, Exploding Kittens, Heads Up, Cut the Rope 등이 있습니다.

     

    Netflix는 TV에서도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싶은 의지를 보여왔습니다.

    Netflix의 외부 게임 부문 부사장인 Leanne Loombe는 올해 초에 Netflix가 자신의 게임을 “모든 Netflix 기기에서 플레이할 수 있도록 하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Netflix의 게임 부문 부사장인 Mike Verdu는 지난 10월에 회사가 “클라우드 게이밍 서비스를 심각하게 탐색하고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클라우드 게이밍 서비스는 이론적으로 TV에서 Netflix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방법일 수 있습니다.

    Netflix Game Controller 앱은 아직 아무것도 하지 않지만, 곧 TV에서 Netflix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앱을 다운로드하고 실행하면, TV에서 게임을 선택하고 연결하는 방법을 따라하라고 요청합니다. 앱의 시작 화면에는 “Netflix Games on TV are in beta”라고 적혀있으며, “some devices may not be supported at this time”이라고 경고합니다.

    Netflix Game Controller 앱은 iOS 기기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직 Google Play Store에서는 찾을 수 없습니다. Netflix 대변인 Chrissy Kelleher는 The Verge에게 논평을 거절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