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윈도우 컴퓨터를 재부팅하는 8가지 방법

by 드린 2023. 8. 16.

목차

    반응형

    윈도우 컴퓨터를 재부팅하는 것은 많은 시스템 문제를 해결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 때로는 윈도우 업데이트를 설치하거나 레지스트리 변경 사항을 적용하기 위해 시스템을 재부팅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어떤 경우든, 윈도우 PC를 재부팅하는 것은 매우 쉽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가능한 한 쉽게 배워야 하는 좋은 생각입니다. 왜냐하면 윈도우 오류나 문제가 때때로 특정한 방법을 사용하는 것을 방해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여기서는 윈도우 컴퓨터를 재부팅하는 여러 가지 방법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1. 시작 메뉴를 통해 윈도우를 재부팅하는 방법

    윈도우 컴퓨터를 재부팅하는 가장 쉽고 가장 잘 알려진 방법은 시작 메뉴를 통한 것입니다. 다음과 같은 단계를 따르십시오.

    1. 작업 표시줄에 있는 시작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Win 키를 눌러 시작 메뉴를 엽니다.
    2. 오른쪽 하단에 있는 전원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3. 나타나는 메뉴에서 재부팅을 선택합니다.
    4. 그리고 완료! 당신의 PC가 재부팅됩니다.

     

    2. 전원 사용자 메뉴를 사용하여 윈도우를 재부팅하는 방법

    윈도우 전원 사용자 메뉴는 가장 중요한 기능과 유틸리티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게 해줍니다. 또한 당신의 윈도우 PC를 재부팅하거나 종료할 수 있는 옵션도 제공합니다. 전원 사용자 메뉴를 사용하여 윈도우를 재부팅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시작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거나 Win + X 키보드 단축키를 사용하여 전원 사용자 메뉴에 접근합니다.
    2. 종료 또는 로그아웃 > 재부팅을 선택합니다.
    3. 이렇게 하면 바로 PC가 재부팅됩니다.

     

    3. Ctrl + Alt + Delete 메뉴를 사용하여 윈도우를 재부팅하는 방법

    윈도우 PC를 재부팅하는 또 다른 방법은 Ctrl + Alt + Delete 메뉴를 통한 것입니다. 시작 메뉴가 작동하지 않는 경우에는 이 방법이 가장 좋은 옵션일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이 해보세요.

    1. 키보드에서 Ctrl + Alt + Delete 를 눌러 옵션 화면을 엽니다.
    2. 오른쪽 하단에 있는 전원 아이콘을 클릭하고, 목록에서 재부팅을 선택합니다.
    3. PC가 바로 재부팅됩니다.

     

    4. Alt + F4 단축키로 윈도우를 재부팅하는 방법

    Alt + F4 단축키를 사용하여 윈도우 종료 대화 상자에 접근하여 PC를 쉽게 재부팅할 수도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단계를 따르십시오.

    1. Win + D 를 눌러 바탕화면으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2. 키보드에서 Alt + F4 를 눌러 윈도우 종료 대화 상자를 불러옵니다.
    3. 드롭다운 메뉴에서 재부팅을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이 방법 외에도, 윈도우 종료 대화 상자를 사용하여 PC를 절전 모드로 전환하거나, 종료하거나, 최대 절전 모드로 전환할 수도 있습니다.

     

    5. 명령 프롬프트를 사용하여 윈도우를 재부팅하는 방법

    명령을 실행하는 것을 좋아하는 윈도우 사용자라면, 명령 프롬프트 유틸리티에서 명령을 실행하여 PC를 재부팅할 수도 있습니다. 다음과 같이 해보세요.

    1. 작업 표시줄에 있는 검색 아이콘을 클릭하여 검색 메뉴를 엽니다.
    2. cmd 라고 입력하고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선택합니다.
    3. 콘솔에서 다음 명령을 실행하여 PC를 재부팅합니다: shutdown -r

    이 명령은 PC를 즉시 재부팅합니다. 만약 몇 초의 지연 시간을 주고 싶다면, -t 옵션과 초 단위의 시간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shutdown -r -t 30 은 PC를 30초 후에 재부팅합니다.

     

    6. 작업 관리자를 사용하여 윈도우를 재부팅하는 방법

    작업 관리자는 윈도우에서 실행되는 프로세스와 서비스를 관리하는 데 유용한 도구입니다. 또한 PC를 재부팅하거나 종료하는 옵션도 제공합니다. 작업 관리자를 사용하여 윈도우를 재부팅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Ctrl + Shift + Esc 키보드 단축키를 사용하여 작업 관리자를 엽니다.
    2. 상단 메뉴에서 파일 > 새 작업 실행을 선택합니다.
    3. 새 작업 실행 대화 상자에서 shutdown -r 이라고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4. PC가 바로 재부팅됩니다.

     

    7. 바탕화면 바로 가기 아이콘으로 윈도우를 재부팅하는 방법

    만약 자주 PC를 재부팅해야 한다면, 바탕화면에 바로 가기 아이콘을 만들어서 한 번의 클릭으로 PC를 재부팅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이 해보세요.

    1.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새로 만들기 > 바로 가기를 선택합니다.
    2. 위치 입력 대화 상자에서 shutdown -r -t 0 이라고 입력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3. 바로 가기 이름 대화 상자에서 원하는 이름을 입력하고 완료를 클릭합니다.
    4. 바탕화면에 생성된 바로 가기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속성을 선택합니다.
    5. 바로 가기 탭에서 단축키란에 원하는 키보드 단축키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6. 이제 바탕화면에서 바로 가기 아이콘을 더블클릭하거나 설정한 키보드 단축키를 누르면 PC가 즉시 재부팅됩니다.

    바로 가기 아이콘의 모양을 변경하고 싶다면, 속성 > 바로 가기 > 아이콘 변경을 선택하고 원하는 아이콘을 고르고 확인을 클릭하면 됩니다.

     

    8. 물리적 전원 버튼으로 윈도우를 재부팅하는 방법

    마지막으로, 윈도우 컴퓨터를 재부팅하는 가장 강력한 방법은 물리적 전원 버튼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 방법은 윈도우가 완전히 멈추거나 반응하지 않는 경우에만 사용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갑자기 전원을 끄면 데이터 손실이나 시스템 손상의 위험이 있기 때문입니다. 다음과 같이 해보세요.

    1. PC의 전원 버튼을 길게 눌러서 PC를 종료합니다.
    2. 몇 초 기다린 후에 다시 전원 버튼을 눌러서 PC를 켭니다.
    3. PC가 재부팅됩니다.

    이렇게 하면 윈도우 컴퓨터를 재부팅하는 8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중에서 가장 적합한 방법을 선택하여 PC를 쉽고 빠르게 재부팅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컴퓨터를 재부팅하는 것은 많은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므로, 이 기능을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