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윈도우에서 화면 밖으로 벗어나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by 드린 2023. 8. 14.

목차

    반응형

    윈도우 컴퓨터의 디스플레이가 모니터나 TV 화면의 보이는 영역 밖으로 렌더링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를 오버스캔(overscan)이라고 하며, 화면 가장자리에 있는 내용을 읽거나 버튼이나 옵션을 클릭하는 데 어려움을 겪게 할 수 있습니다. 다행히, 윈도우에서 오버스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간단하고 빠른 방법이 있습니다. 이 가이드에서는 그 과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HDMI 또는 DisplayPort 케이블을 분리하고 다시 연결하기

    오버스캔 문제의 원인 중 하나는 윈도우 컴퓨터의 디스플레이가 모니터나 TV에 제대로 미러링되거나 투영되지 않는 것일 수 있습니다. HDMI 또는 DisplayPort 케이블을 분리하고 다시 연결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케이블과 포트를 깨끗하게 유지하고 안전한 연결을 보장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TV의 디스플레이 설정 변경하기

    윈도우 컴퓨터를 TV에 연결한 후, TV의 설정을 사용하여 화면 비율과 보이는 화면 영역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설정의 이름은 제조사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Display, Screen, 또는 Picture라고 부릅니다. LG, Sony, Samsung과 같은 스마트 TV의 경우, 이러한 옵션이 TV의 Home 화면 내부의 보조 Settings 메뉴에 숨겨져 있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윈도우의 화면 해상도 변경하기

    TV 화면이나 컴퓨터 모니터에 연결한 후, 윈도우 설정 내에서 다양한 화면 해상도를 시도하여 원하는 대로 보이는 해상도를 찾아보세요. 모니터에 적합한 해상도를 모르는 경우, 제품 설명서를 참고하거나 다른 옵션을 실험해보세요.

     

    윈도우의 디스플레이 스케일 사용하기

    이러한 디스플레이 설정은 윈도우에서 텍스트, 앱, 그리고 기타 요소들이 어떻게 렌더링되는지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를 변경하면 오버스케일링(overscaling)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모니터의 디스플레이 설정을 수동으로 조정하기

    대부분의 모니터에는 다양한 디스플레이 설정을 나타내는 메뉴를 열 수 있는 물리적 버튼이 있습니다. 이러한 설정을 사용하여 윈도우 컴퓨터의 디스플레이 크기를 조절하거나 재조정할 수 있으며, 오버스캔으로 인해 잘린 내용을 복원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업데이트하기

    업데이트 과정은 다양한 버그를 수정하고 많은 모니터 유형을 지원할 수 있도록 개선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오버스캔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윈도우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해보세요.

    이상으로, 윈도우에서 화면 밖으로 벗어나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