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1/024

손해보험설계사 문제 해답 풀이 #4 다음 중 퇴직연금제도의 도입취지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① 근로자 퇴직일시금의 생활자금화 방지 ② 근로자의 퇴직금 수급권 보호 강화 ③ 기업의 투자이익 창출 ④ 근로자의 노후생활 소득재원 마련 더보기 ※답3번 다음 중 퇴직연금사업자로 등록할 수 있는 대상이 아닌 곳은? ① 저축은행 ② 신용협동조합중앙회 ③ 새마을금고연합회 ④ 보험회사 더보기 ※답1번 우체국도 마찬가지 다음은 자동차손해배상보장법에 대한 설명이다 이중 틀린 것은? ① 민법의 특별법으로서 우선 적용한다 ② 자동차사고에 대한 손해배상 책임의 주체는 운행자이다 ③ 과실책임주의를 채택하고 있다 ④ 피해자 직접청구권이 있다 더보기 ※답3번 조건부무과실 책임주의를 채택 자동차보험 무보험자동차에 의한 상해 담보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① 보행 중 .. 2021. 2. 14.
손해보험설계사 문제 해답 풀이 #3 상해보험외 후유장해보험금 지급 시 고려사항에 해당하는 것은? ① 피보험자의 직업 ② 피보험자의 성별 ③ 피보험자의 연령 ④ 피보험자의 신체장해 정도 더보기 ※답4번 장해등급으로 차등 지급 국민건강보험의 적용을 받는 경우 상해입원의료비에 대한 설명으로 올바른 것은? ① 하나의 상해로 인한 입원의료비를 최초 입원일로부터 180일까지 보상한다. ② 상급병실료 차액에 대해서는 1일 평균금액을 20만원 한도로 보상한다. ③ 피보험자가 부담하는 비용이 연간 200만원을 초과하는 경우 초과금액을 보상한다 ④ 선택형II의 경우 피보험자가 부담하는 본인부담금과 비급여부분의 합계액 중 80% 해당액을 보상한다. 더보기 ※답3번 하나의 상해로 인한 입원의료비를 '가입금액 5000만원 한도' 보상한다. 상급병실료 차액에 대해.. 2021. 2. 12.
손해보험설계사 문제 해답 풀이 #2 손해보험 공정경쟁질서 확립에 관한 상호협정에서 모집종사자가 특별이익을 제공한 경우 제재금 부과 한도는? ① 최저 1백만원 ~ 최고 3천만원 ② 최저 50만원 ~ 최고 2천만원 ③ 최저 20만원 ~ 최고 2천만원 ④ 최저 10만원 ~ 최고 5백만원 더보기 ※답1번 ( )안에 들어갈 용어로 알맞은 것은? [ ( )는 제 3자가 두 당사자 사이에 서서 일을 주선하는 것으로 법률효과가 본인에게 직접 발생하지 않는다] ① 중개 ② 약정 ③ 소개 ④ 대리 더보기 ※답1번 중개는 본인에게 직접 발생하지 않고, 대리는 본인에게 직접 발생한다. 다음 사람은 손해보험설계사 교육만 이수하고 시험은 응시하지 않았다. 손해보험설계사로 등록이 가능한 사람은? ① A는 6개월 전에 손해보험설계사 시험에 합격한 적이 있다 ② B는 .. 2021. 2. 12.
손해보험설계사 문제 해답 풀이 #1 다음 중 화재보험에서 보상하는 재산손해가 아닌 것은? ① 화재에 따른 소방손해 ② 화재에 따른 직접손해 ③ 화재에 따른 손해방지비용 ④ 화재에 따른 피난손해 더보기 ※답3번, 손해방지비용은 재산손해가 아닌 비용손해 화재보험 공장물건 가입대상에 해당하는 것은? ① 화물보관 목적으로 쓰이는 창고업자 건물 ② 콘도미니엄 ③ 재고자산이 늘 수용되는 건물 ④ 천연가스 채취 작업을 하는 곳 더보기 ※답4번 1,2,3번은 일반 주택화재 보험을 예시와 같이 가입한 후 화재가 발생한 경우 지급보험금의 합계액은? [보험가입금액 1억원(전부보험), 재산손해액 8,000만원, 잔존물제거비용 2,500만원, 잔존물보전비용 600만원] ① 9,300만원 ② 9,400만원 ③ 9,500만원 ④ 1억원 더보기 ※답2번 전부보험 = .. 2021. 2. 12.
반응형